본문 바로가기

여행&캠핑

세종시 가볼만한 곳 야경 맛집 금강보행교 추천

반응형

세종시에 2022년 3월에 금강 보행교가 오픈을 했어요.

이응 모양으로 국내에서 가장 긴 보행교예요. 

세종 시청에서 가까워서 시내버스 또는 BRT를 이용하시는 분은 세종시청 정거장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운영 시간 : 오전 0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자차를 이용하실때는 무료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리 위에서 찍었는데 금요일 저녁은 한산하네요.

 

세종시 금강보행교_02

원형 다리는 1층은 자전거 전용 다리 그리고 2층은 보행자가 다닐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자전거를 타고 와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세종시 금강보행교_03세종시 금강보행교_04
민들레 조명

금강 보행교에는 곳곳에 시간으로 테마를 만들어 놨어요. 요소요소 아주 재미있는데

첫 번째 테마는 1시는 민들레 조명이에요.

산책하면서 퀴즈도 참여해 보세요.

2시 가을이 오는 소리

바닥의 나엽무늬 밟으면 풀벌레 소리가 나요

3시 행복한 한글 나무에 한글이 대롱대롱 달려있네요

4시 숲속 작은 연주회

실로폰이 엄청 크게 있어서 아이들이 신기해하더라고요.

7시 빛의 시소 

빛이 나는 시소 금강에 떠있는 배에서 주는 느낌을 연출.

시소에서 빛이 나요 빛이 나는 시소는 처음 봅니다.

그네에 빛이 들어오던데 저희가 갔을 때는 불은 들어오지 않더라고요.

9시 사랑 약속나무 

곳곳에 벤치가 놓여있어서 앉아서 멋진 야경도 구경하고

선선하게 불어오는 바람이 정말 좋더라고요.

가족 연인들이 가보면 좋을만한 곳입니다.

참고로 다리 위에는 화장실이 없으니 가기 전에 입구에 있는 화장실에 꼭 들렸다가 가세요.

 

 

 

반응형